나의 작은식탁

[일상/요리] 골뱅이무침~

오늘의똘 2021. 5. 12. 20:40

집에만있다보니 활동량이 적어 먹는것도 그리 흥미롭지 않아서

늦은 점심을 먹고 나니까 8시쯤 배가 고프더라구요

꼬막 캔이 있는 줄 알았는데 ㅋㅋ 열어보니 골뱅이ㅋㅋ

꼬막무침 양념에 식초만 살짝 더했어요

시간이 늦어서 소면은 삶지 않고 간단하게 먹었어요

양념은 간단해요! 골뱅이 500g기준,

고추가루 2스푼, 간장 2스푼, 매실청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꼬막삶은물2스푼) 저는 골뱅이 캔 육수 2스푼, 식초1스푼

그리고 참기름 넉넉히 전 한스푼! 그리고 깨로 마무리

저는 소면은 안하고 집에 사두었던 채소가

샐러드용 양상추? 가 있어서 쌈싸먹듯 먹었어요

골뱅이 1캔이 400g이라서 양념이 좀 남았는데

소면을 곁들였다면 괜찮았을거 같아요

술 한잔 곁들여도 좋을 골뱅이 무침이었어요

식초를 빼면 꼬막무침 양념으로도 손색없어요!!

간편하게 오분이면 샥샥 만들수 있으니

출출할때 야식으로도 추천추천~

모두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